무주리조트 10대 설문조사
무주리조트의 소유자인 장복동씨는 새로운 마케팅 매니저를 찾고 있으며, 10대 (8~12세)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는 10대의 소비력 증가를 인지하고 있으며, 그들의 스키 경험이 독특하고 다시 오고 싶은 경험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스키 시즌이 끝나면서, 그는 20명의 10대에게 다음 네 가지 질문을 던졌습니다.
- 무주리조트로 가는 길에 어떤 라디오 방송이 나왔나요?
- 리조트의 음식 품질을 1점부터 4점까지 평가해 주세요(1점은 좋지 않음, 2점은 보통, 3점은 좋음, 4점은 우수함).
- 현재 주요 식당은 오후 3시에 문을 닫습니다. 몇 시까지 문을 닫아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 오늘 숙소에서 본인 돈으로 얼마를 지출하셨나요? (단위: 천원)
설문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응답자 | Q1 | Q2 | Q3 | Q4 | 응답자 | Q1 | Q2 | Q3 | Q4 |
1 | KBS 2FM | 4 | 5:00 pm | 20 | 11 | MBC FM4U | 3 | 3:00 pm | 0 |
2 | SBS 파워FM | 2 | 5:00 pm | 10 | 12 | MBC FM4U | 4 | 4:00 pm | 5 |
3 | MBC FM4U | 2 | 4:30 pm | 10 | 13 | MBC FM4U | 2 | 4:30 pm | 5 |
4 | KBS 2FM | 3 | 4:00 pm | 0 | 14 | MBC FM4U | 2 | 5:00 pm | 10 |
5 | MBC FM4U | 1 | 3:30 pm | 0 | 15 | MBC FM4U | 3 | 4:00 pm | 5 |
6 | KBS 2FM | 1 | 6:00 pm | 25 | 16 | MBC FM4U | 3 | 6:00 pm | 20 |
7 | MBC FM4U | 2 | 6:00 pm | 15 | 17 | MBC FM4U | 2 | 5:00 pm | 15 |
8 | MBC FM4U | 3 | 5:00 pm | 10 | 18 | SBS 파워FM | 4 | 6:00 pm | 15 |
9 | MBC FM4U | 2 | 4:30 pm | 10 | 19 | MBC FM4U | 1 | 5:00 pm | 25 |
10 | MBC FM4U | 3 | 4:30 pm | 20 | 20 | MBC FM4U | 2 | 4:30 pm | 10 |
문제 : 설문조사 결과를 요약하고 경영자에게 개선 사항을 제안하세요.
Q1. 무주리조트로 가는 길에 어떤 라디오 방송이 나왔나요?
응답자의 60%가 리조트로 가는 길에 MBC FM4U을 들었습니다. 이 매체를 사용하여 10대에게 홍보하고 싶다면
이 방송국에 광고비를 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Q2. 리조트의 음식 품질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음식의 질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는 충격적입니다. 응답자의 55%(11/20)가 음식이 기껏해야 보통이라고 답했습니다.
식품 품질에 초점을 맞춘 더 광범위한 연구가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Q3. 주요 식당은 오후 3시에 문을 닫습니다. 몇 시까지 문을 닫아야 하나요?
응답자 대부분이 오후 3시 이후에 문을 닫기를 원했습니다. 오후 5시와 6시 사이가 가장 선호됩니다. 대다수의 십대(20명 중 19명)가 식사 공간을 계속 유지하기를 원합니다.
Q4. 오늘 숙소에서 본인 돈으로 얼마를 지출하셨나요?
지출액은 0에서 25까지 다양했습니다. 20명의 응답자 중 17명이 숙소에서 자신의 돈을 사용했다고 답했습니다. 이 결과는 트윈 세대의 지출이 증가하고 있다는 가설과 일치합니다. 10대의 지출 경향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이를 바탕으로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숙소 내에서 더 많은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 이벤트, 상품을 제공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Business analyt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자결정: 투자 상품의 수익률과 위험 평가 (0) | 2023.08.15 |
---|